장비소개
대전을지대학교병원 건강증진센터의 첨단 장비입니다.
- PET/CT(64채널)
- GE 디스커버리 PET/CT 690 64채널 장비로 기존 장비는 종양크기가 5mm가 되야 확인되었던 장비와 달리 CT나 MRI로 진단이 어려운 2mm이하의 작은 종양도 진단가능하며, 거의 모든 초기 암, 간질, 치매, 뇌혈관질환, 심근경색등의 질환 진단 가능합니다. 기존장비에 비해 영상 정확도 50%향상, 방사선 피폭 40%이하로 감소되는 최첨단 장비입니다.
- MRI
- MRI는 인체의 모든 단면영상을 입체적으로 얻을 수 있어 병소의 발견이 높을 뿐 아니라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뇌혈관질환 뿐 아니라 근육과 인대 종양 등 연부조직을 촬영하는데 유리하며 최근에는 간암 등 연부조직 암의 범위를 파악하는데 활용되고 있습니다.
- Dual CT(128채널)
- 국내 네 번째로 도입한 다중튜브 CT장비는 심혈관 및 뇌혈관 질환에 우수한 진단 효과를 자랑해 암 다음으로 높은 사망률을 보이는 뇌혈관, 심혈관 질환의 효과적인 조기 치료 및 예방이 가능토록 한 것이 특징입니다.
- BMD
- 아이덱사는 골밀도 측정기의 최신장비로 향상된 영상검출기능과 HD기술을 적용 해 CT와 유사한 고해상력의 이미지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골밀도의 미세한 변화와 골량의 증감유무를 정확히 감지하고 뼈의 형태 분석, 감별에 용이 합니다.